DIY 2010. 11. 28. 16:39

이미지는 양산 보드를 만들기위한 최종 레이아웃입니다.
 이번에는 단면 기판이므로 보드 외형 데이터와 파트 구현 양상 데이터와 드릴 데이터가 있으면 보드의 순서가 있습니다.


 이번 레이아웃은 얼굴 구성 요소 측면에 전자 부품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뒷면에 조이스틱 등을 연결합니다. EAGLE CAD는 뒷면이 소루다사이도됩니다. 이번 필요한 파일은 아래 5 가지입니다. 프로젝트 이름을 RTX2하고 있습니다.

 RTX2.plc 보드의 외형과 실크
 RTX2.cmp 표면 패턴
 RTX2.stc 얼굴 가면
 RTX2.sol 표면의 솔더 레지스트
 RTX2.drd 드릴 데이터

 EAGLE CAD 프로젝트 파일에서 brd 파일을 열고 File → CAM Processor] → [File] → [Open] → "Job ...] → [gerb274x.cam를 엽니다 그리고 CAM Processor 대화 아래에있는 'Process Job을 클릭하면 brd 파일과 같은 폴더에 가바데타 파일이 출력됩니다.

 계속 같은 대화 상자에서 [File] → [Open] → [Job ...] → [Excellon.cam를 엽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Process Job을 클릭하면 brd 파일과 같은 폴더에 드릴 데이터 파일이 출력됩니다.

 이번 필요없는 파일도 함께 출력되지만, 필요한 것은 상기 5 파일입니다. 보드를 주문하기 전에 기록된 가바데타 및 드릴 데이터가 올바른지 확인합니다.

 GC Prevue는 무료 그래픽 코드 뷰어를 사용합니다.



 GC Prevue 위의 5 개의 파일을 가져온 이미지. 가바데타 및 드릴 데이터로부터 기판이 제대로 재현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표시 색상은 각각 색상표에서 선택하여보기 편한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보드 외형의 2 개소에 홈을 마련했습니다. 상하 케이스 억제를위한 구멍을 떠나기 때문이다. OLIMEX는 이러한 외형 가공하지 못합니다. PCBCART이 노치가 제대로 밀링 가공되어 완성 오면 좋겠지만.

 이제 보드를 주문할 수있는 단계까지 왔습니다. 위의 5 개의 파일을 한 번에 zip 파일로 압축 했다가 PCBCART에 주문시 파일을 첨부합니다.

 그런데 여기에 소형 2 채널 FM 송신기의 수요가 어느 정도 기대할 수 있는지 생각하고 보드 주문 수량을 결정한다지만, 취미 제품이 너무 많은 수요는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우선 100 장 정도 주문 예정 입니다.

 과거에 제품화된 상품으로 충분한 이익을 얻을 수있는 것은 거의 없지만, 아이디어의 시작부터 시작하여 기판의 주문에서 부품 조달, 그리고 체제에서 판매까지, 그 모든 것을 경험할 수있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
posted by 털보네i
: